제21회 · 40문항 · 0문항 응답 완료
0/40 (0%) · 40문항 남음
문제해설 및 용어해설은 상용 AI가 생성한 참고용 콘텐츠로 오류가 포함될 수 있으며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. 반드시 전문 서적 및 전문가 의견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자동차보험‘보험료(요율)’와 관련한 용어의 설명이다. 틀린 것은?
현행 자동차보험의 ‘요율차별화 요소’와 관계가 먼 것은?
‘자동차보험 특별할증 적용대상기준’에서 정한 개별할인 할증 적용대상계약의 최고 할증률로 옳지 않은 것은?
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서 승객 이외의 자가 사망하거나 부상한 경우에 운행자가 손해배상책임을 면할 수 있는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?
보험계약자가 의무보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사유로 옳지 않은 것은?
개인용자동차보험의 ‘대인배상Ⅱ’, ‘대물배상’에서 보험회 사에 보상을 청구 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닌 것은?
현행 자동차보험 배상책임에서 피보험자 본인이‘음주운 전 또는 무면허운전’을 하는 동안에 생긴 사고의 경우 피보험자가 부담해야 할‘사고부담금’으로 옳은 것은?
다음 사례 중 자동차보험 ‘대물배상’에서 보상하는 손해는?
자동차보험 보장종목 중 기명피보험자 본인이 ‘음주운전’을 하였을 때 생긴 손해를 전액 보상하지 않는 종목은?
개인용자동차보험에서 피보험자가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경우에 대한 설명이다. 틀린 것은?
자동차보험에서 ‘보험료 분할납입 특별약관’에 대한 설명이다. 틀린 것은?
피보험자동차에 대하여 운전할 자를 일정 범위 내의 자로 한정하고, 그 한정된 운전자가 운전한 경우에만 보상하는 ‘운전자 범위제한 특별약관’으로 볼 수 없는 것은?
‘대인배상,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지급 기준’ 중 상 실수익액 산정에서의 ‘취업가능월수’에 관한 설명이다. 틀린 것은?
자동차보험 ‘대인배상,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지급 기준’ 중 ‘휴업손해의 수입감소액’ 산정기준으로 틀린 것은?
‘자동차사고 과실비율의 인정기준’상 보행자사고의 수정 요소 중 피해자과실의 가산요소는?
다음 중 생산물회수비용보험(리콜보험)에서 보상해 주는 손해가 아닌 것은?
다음 중 근재보험의 사용자배상책임(EL)담보 특약과 산재 보험의 관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다음 중 영업배상책임보험의 도급업자 특약에 대한 설명 으로 틀린 것은?
다음 중 조립보험에서 예정이익상실(ALOP) 담보부문의 피보험자는?
다음 중 패키지보험(Package Insurance Policy)에서 별도의 명시적인 합의가 없어도 보험의 목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은?
다음 중 동산종합보험의 잡위험 보장제외 특별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잡위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?
다음 중 생산물배상책임보험의 손해방지의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?
다음 중 영문 영업배상책임보험(CGL Policy)의 보상하는 손해중 인격침해(Personal Injury)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?
다음 중 기계보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다음 중 건설공사보험의 보험가액과 보험가입금액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다음 중 보험회사가 금전보상이 아닌 보증이행업체로 하여금 잔여공사를 대신 시공토록 하고 이에 추가로 소요되는 공사비용 등을 부담하는 대체시공의 방식으로도 보증채무를 이행할 수 있는 보험상품은?
다음 중 보험상품별 피보험자의 연결이 잘못된 것은?
다음 중 이행보증보험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?
다음 중 전세금보장신용보험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다음 중 연대보증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연금저축손해보험에 관한 사항으로 틀린 것은?
다음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?
연금저축손해보험 계약의 이전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?
다음 중 실손의료보험 표준약관의 상해입원형에서 보상 하지 않는 사항이 아닌 것은?
질병·상해보험 표준약관에서 보험금을 지급할 때의 적립이율 계산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?
| 구분 | 기간 | 지급이자 |
| 사망보험금, 후유장해보험금, 입원보험금, 간병보험금 등 | 지급기일의 다음 날부터 지급일까지의 기간 | ① |
| 만기환급금 및 해지환급금 |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의 다음날부터 청구일까지의 기간 | 1년이내 : ② |
| 1년초과기간 : ③ | ||
| 청구일의 다음 날부터 지급일까지의 기간 | ④ |
2015년 개정된 소득세법 및 동법 시행령에서는 세제혜택과 관련하여 ‘연금수령한도’를 다음의 계산식에 따라 계산된 금액으로 하고 있다. ( )안에 알맞은 것은?
손해보험 표준사업방법서에 있는 보험증권(보험가입증서)의 기재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?
질병․상해보험 표준약관 중 고지의무 위반에 관한 설 명 중 일부이다. ( )안에 알맞은 것은? 청약서상 계약 전 알릴 의무(중요한 사항에 한합니다)에 해당 하는 질병으로 과거(청약서상 해당 질병의 고지대상 기간을 말합니다)에 진단 또는 치료를 받은 경우에는 제3조(보험금의 지급사유)의 보험금 중 해당 질병과 관련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다. 그러나 청약일 이전에 진단 확정된 질병이라 하더라도 청약일 이후 ( )이 지나는 동안 그 질병으로 추가 진단 (단순 건강검진 제외) 또는 치료 사실이 없을 경우, 청약일부터 ( )이 지난 이후에는 약관에 따라 보장한다.
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거주자가 1명당 저축원금이 5천만원 이하인 비과세 종합저축에 2019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하는 경우 해당 저축에서 발생하는 이자소득에 대해 소득세를 부과하지 않는다. 맞지 않는 것은?
다음 질병․상해보험 표준약관 장해분류표의 장해분류 중 지급률이 100%가 아닌 것은?